-
구례의 한적한 풍경 속에 자리한 이곳은 30년 넘게 정성 어린 손길로 참게탕과 매운탕을 끓여내며 남도 미식가들의 발길을 붙잡아온 구례 산수려밥상 대표 음식점입니다. 섬진강의 고요한 물결을 배경으로 남도의 진한 맛을 오롯이 담은 한 그릇을 만날 수 있는 이곳, 지금 바로 함께 하시죠!
전현무계획2 구례 민물매운탕
은어튀김과 참게탕이 기가 막힌
섬진강 맛집구례 참게탕과 은어튀김
이미지출처 / 전현무계획2
남도의 정수를 담은 참게탕
한 그릇에 담긴 깊은 맛의 세계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참게탕과 메기참게탕인데요. 그야말로 남도의 정취를 한껏 담은 요리죠. 특히 메기참게탕은 섬진강에서 자란 참게와 신선한 메기가 시래기와 함께 깊고 진한 맛을 냅니다.
걸쭉한 국물에 참게 알이 풍부히 들어가 있어 고소하고 풍성한 맛이 일품이죠. 참게 특유의 고소한 향이 국물에 녹아들며 강렬한 풍미를 자아내고, 시래기가 듬뿍 들어가 구수한 향이 함께 퍼집니다. 국물 한 입을 떠먹으면 참게의 향긋함과 양념의 얼큰함이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주죠.
추운 날씨에 이곳의 참게매운탕을 찾는다면, 그 따뜻한 국물이 몸속까지 데워주며 한결 기분이 나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참게매운탕에는 참게가 다량으로 들어가 있어 알과 살이 씹히는 식감이 신선하고, 메기 살이 더해져 그 부드러운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장님이 직접 내오는 산초가루를 살짝 뿌려 먹으면 톡 쏘는 향이 참게의 고소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특별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은어튀김
남도의 별미를 느끼다이곳에서는 참게탕뿐만 아니라 구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은어튀김도 함께 제공하여, 섬진강 특유의 맛을 한층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강가에서 나는 은어를 바삭하게 튀겨내어 바다의 향을 입에 머금은 듯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살짝 쫄깃하면서 고소한 은어튀김은 맥주 한 잔과 곁들이기에도 훌륭한 별미로,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남도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정갈한 밑반찬
남도의 손맛이 담긴 상차림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하나같이 밑반찬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정성스럽게 담근 묵은지, 꽈리고추 무침, 각종 나물 무침 등 10여 가지의 반찬들이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데요. 이곳의 남다른 손맛을 그대로 전해주며, 참게매운탕과 어우러져 식사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는 나물 반찬은 씹을수록 깊은 풍미가 우러나와 매운탕의 얼큰한 맛과 함께 남도의 진수로 가득 찬 한 상을 완성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만남
구례에서 만나는 시골 한옥의 편안함이곳은 옛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더불어,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입식테이블로 되어 있지만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온돌 바닥의 따스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드는 섬진강을 바라보며, 식사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
이곳은 구례합동터미널과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주차 공간도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방문객에게도 편리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지막 주문은 저녁 6시 30분까지 받으니 늦지 않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도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참게탕과 은어튀김, 그리고 섬진강의 자연 풍경까지 더해져 잊지 못할 식사 경험을 선사하는 이곳. 구례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그리고 남도 음식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이곳에서 섬진강의 아름다움과 함께 푸짐한 남도 요리를 즐겨보세요. 아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현무계획2 순천 쭈꾸미볶음 짱뚱어전골 전라도 원조 욕보할매집 (27) 2024.11.13 생생정보 게장정식: 기다려야 제맛 전주 원조 밥도둑 게장 맛집 위치와 가격정보 (26) 2024.11.11 전현무계획2 구례 토종닭구이 옻닭 전문집 지리산 중산리 반내골 슈퍼 (8) 2024.11.08 전현무계획2 하동 콩국수집: 48년 전통의 진한 콩물과 참깨죽, 김동준 지리산 디저트 (14) 2024.11.03 전현무계획2 산채정식: 산청군 금서면 지리산 맛집 예약필수 (8) 2024.11.01